뉴시스

대신證 "美 증시, 안전지대라는 포지션이 점차 축소돼"

입력 2019.08.19. 09:02 댓글 0개

【서울=뉴시스】김동현 기자 = 대신증권은 19일 "지난 5일과 14일 미국 증시가 3% 가까운 하락을 보였다. 8월들어 주가 하락폭이 예전보다 커진만큼 그동안 선진증시 중 안전지대라는 미국의 위상도 점차 흔들리고 있다"고 의견을 밝혔다.

문남중 연구원은 "향후 5년동안 미국 증시의 투자환경은 녹록지 않다"며 "경기수축 국면에 진입할 미국 경기와 중국과 의 무역분쟁으로 원가부담이 높아진 미국기업의 실적 개선이 쉽지 않기 때문"이라고 전제했다.

이어 "8월 들어 번지고 있는 미국 경기 침체에 대한 공포는 그 서막을 알리는 것"이라며 "향후 미국 증시를 흔드는 메인요리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다만 "미국 경기침체 공포는 우려일 뿐 실질적으로 경기침체로 들어가는 국면과는 시차가 있다"며 "미 국채 2년물과 10년물의 금리 역전은 경기침체보다 4~6분기 선행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미국 경기침체는 2021년 이후 진입하게 된다"고 예상했다.

아울러 "8월 미국증시는 역사적으로 약세를 보였다"며 "올해는 경기침체의 사전 시그널이라 할 수 있는 미 국채의 장단기 금리차 역전이 자주 반발하고 8월 이후 점차 그 가능성을 높이는 강도높은 지표해석이 나오면서 미국증시 하락압력을 높일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8월부터 미국증시 상승에 대한 기대를 낮출 필요가 있다"며 "현 경기사이클을 감안한 섹터전략은 필수소비재에 주목해야 한다고 판단한다. 또 고배당주를 통해 변동성을 낮추며 해외주식 투자의 안정성을 높여야 할 필요가 있 다"고 조언했다.

oj10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