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쉐보레, 자동차 과학 꿈나무 육성 '오토사이언스 캠프' 개최

입력 2019.08.18. 11:31 댓글 0개
올해 15회째 맞아...지금까지 1700여명 참석
자율주행 원리와 실습 등 다양한 실험 진행

【서울=뉴시스】박민기 기자 = 한국지엠 쉐보레는 자사가 공식 후원하는 '제15회 대한민국 오토사이언스 캠프'가 지난 15일부터 2박3일 간 강원 횡성에 있는 웰리힐리파크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8일 밝혔다.

2005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오토사이언스 캠프는 자동차 과학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높이고 미래 한국 자동차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 육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그리고 한국지엠이 공식 후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1700여명의 학생들이 캠프에 참석했다.

이번 캠프는 전국에서 선발된 초등학교 6학년생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15일 개교식을 시작으로 2박3일 동안 과학 원리와 첨단 기술이 결집된 자동차를 소재로 자율주행의 원리와 실습, 전기차 구동원리·시승, 코딩·드론 교육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에 대한 과학적 원리를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실험과 강의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참가 학생들은 쉐보레 '볼트EV'와 '카마로' 시승을 비롯해 자동차 디자인과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특강, 직접 모형 자동차를 만들어 벌이는 모형 자동차 경주 대회 등 자동차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식 교육 기회를 가졌다.

황지나 한국지엠 부사장은 "쉐보레는 미래 자동차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오토사이언스 캠프가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 꿈나무들에게 자동차 과학 원리를 쉽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캠프 참가 학생들 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과 우수 조에게는 교육부 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한국지엠 사장상 등과 함께 소정의 상품이 전달된다.

mink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