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월 160만원 지원···청년 채용하세요

입력 2019.08.18. 07:45 댓글 0개
전략산업·지식서비스업 대상 134명 지원
【광주=뉴시스】 광주시청 전경. (사진=뉴시스DB)

【광주=뉴시스】구길용 기자 = 광주시는 18일 전략산업과 지식서비스업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인당 월 최대 160만원씩 청년채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역 전략산업과 지식서비스업 관련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청년의 인건비와 교육·컨설팅 지원 명목이다.

광주시는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지역 우수 청년들의 역외 유출을 막기 위해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추경사업을 신청해 최근 선정됐다.

대상 기업은 광, 가전, 금형, 의료, 자동차, 에너지 등 지역 전략산업과 디자인, IT서비스, 시험분석, 컨설팅, 이러닝 등 지식서비스업의 중소·중견기업이다.

대상 청년은 광주거주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자이며 총 지원 인원은 134명이다. 대상 기업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오는 10월부터 2년간 1인당 월 최대 160만원을 지원한다.

또 취업 청년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교육컨설팅, 네트워킹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광주테크노파크에 19일부터 23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오영걸 광주시 일자리정책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우수 청년인력이 지역에서 일자리를 찾고, 일본 수출규제 등 대내외 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ykoo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