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KT파워텔 지분 전량 매각···"신 성장 사업에 집중"뉴시스
- 서울 신규확진 106명, 전날보다 7명↑···접촉감염 57명뉴시스
- 삼척의료원 확진자 가족 등 6명 확진···삼척시, 선제검사(종합)뉴시스
- '위안부 소송' 항소 않는 일본···"1억원 배상" 확정될 듯뉴시스
- 野 국가교육위 설치법 발의···2월 임시국회 논의 본궤도뉴시스
- [속보]서울 신규확진 106명···전날보다 7명 늘어뉴시스
- 세계태권도연맹, 서울 에어쇼에서 태권도 시범 공연뉴시스
- 코스피 첫 균등방식 청약···솔루엠, 청약률 1147대 1뉴시스
- 野 보선 주자·잠룡들 정 총리 맹공 "文정권이 방역 정치화"(종합)뉴시스
- 의정부을지대병원, 국내 첫 코로나19 접종센터 지정···화이자·모더나 접종뉴시스
제10호 태풍 '크로사(KROSA)'가 북상하면서 광주와 전남지역은 광복절인 15일 오전부터 태풍의 간접 영향권에 들 것으로 보인다.
14일 광주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크로사'는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약 420㎞ 부근 해상에서 시속 10㎞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다. 크로사의 최대풍속은 초속 32m, 반경 430㎞로 '중형'급 태풍이다.
기상청은 태풍이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이동하다 15일 오전 일본열도를 관통, 전남 동부권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다.
기상청은 '크로사'가 같은 날 밤 독도 남남동쪽 해상을 거쳐 열대저압부로 약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크로사'의 영향으로 비는 15일 오전부터 시작돼 16일까지 남부 서해안을 제외한 광주·전남지역에서 내릴 전망이다. 예상 강수량은 5~40㎜다. 곳에 따라 시간당 30㎜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겠다.
광주기상청 관계자는 "광복절 오전 전남 동부 남해안을 중심으로 비·바람 피해가 우려된다"며 "오후 광주와 전남 지역은 태풍의 영향권으로부터 벗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영주기자 lyj2578@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