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마스터즈대회, 이제 영상으로 즐긴다

입력 2019.08.14. 11:11 수정 2019.08.14. 11:11 댓글 0개
FINA 공식 채널, 실시간 경기 방송…지난 경기도 볼 수 있어
조직위 공식 유튜브 채널 운영…경기스케치·뒷이야기 등 다양
시민 등 1인 미디어도 활발…광주 맛·멋 즐기는 데 길잡이 역할
FINA 실시간 경기 방송 모습. 수영대회 조직위 제공

광주세계마스터즈수영선수권대회가 경영 종목을 시작하며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는 가운데 1인 미디어 등 다양한 대회 관련 영상이 대회 흥행몰이에 일조하고 있다.

먼저 국제수영연맹(FINA)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공식채널을 개설하고 마스터즈 대회의 모든 경기를 실시간으로 방송하고 있다.

특히 실시간 방송에는 채팅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광주를 찾지 못한 외국인과 우리나라 국민들이 각자 다른 언어로 자국선수를 응원하는 진풍경이 펼쳐진다.

광주수영대회 공식 유튜브 채널. 무등산 관광 안내를 하고 있는 모습. 수영대회 조직위 제공

이곳에서는 지난 선수권대회 당시의 경기나 마스터즈 대회 경기 등 지난 경기도 다시 볼 수 있어 관심 있는 분야를 찾아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대회 조직위도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라는 이름으로 유튜브에서 공식 채널을 운영 중이다.

조직위가 운영 중인 채널은 경기 하이라이트는 물론이고 경기 내외적인 영상을 세련된 영상촬영과 편집으로 구성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에는 각국 선수와 자원봉사자, 시상요원 등의 일상적인 모습부터 경기장 인근 광경, 광주에서 열리는 각종 축제 현장, 광주 관광지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대회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누구나 영상을 제작하고 방송을 할 수 있는 최근 트렌드에 맞춘 1인 미디어 채널도 활발하다.

특히 이들은 대회 경기 뿐만 아니라 광주 곳곳을 돌아다니며 지역을 소개하고 사람들을 만나 인터뷰를 하며 광주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다.

광주의 맛집 소개와 먹방(먹는 방송), 여행지 탐방, 축제현장 소개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일반 시민의 입장에서 소개하며 광주 관광의 길잡이 역할을 한다.

한경국기자 hkk42@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