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재미에 꽂혔다]도미노피자 "쉼 없는 행사에 할인은 기본"

입력 2019.07.24. 06:00 댓글 0개

【서울=뉴시스】손정빈 기자 = 맛있는 건 너무 많고 '맛집'으로 불리는 식당은 차고 넘친다. '맛이 있으면' 혹은 '가성비가 좋으면' 통하는 시대는 끝났다. 맛도 있어야 하고 가성비도 좋아야 한다. 그리고 '재미'도 있어야 한다. 소셜미디어(SNS)에 사진을 찍어 올릴 만한 그런 제품이어야 한다.

이에 최근 외식·식품업체들은 맛과 가성비는 기본이고 재미도 있는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 관심을 끌고 있다. 피자 프랜차이즈 도미노피자도 그 중 하나다.

도미노피자는 특정 콘셉트의 마케팅 방식을 가져오기보다는 끊임 없는 이벤트로 소비자를 사로잡는다. 최근 도미노피자가 진행한 행사는 온라인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50% 할인 쿠폰을 주는 '도미노스데이'가 있었다. 초복(初伏)을 맞아 치즈폭포피자를 한정 출시하고 치킨 사이드 제품을 반값에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또 7월 한 달 간 화요일과 목요일 방문 포장 고객에게 1+1 혜택을 줬다. 신제품 문어밤 슈림프 세트를 시키면 코카콜라 컵을 선물로도 줬다. 이렇게 쉬지 않고 행사를 진행해 도미노피자는 언제 주문하더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이라는 재미를 만들어가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체험형 마케팅으로 피자 먹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지난달 진행한 '도미노피자 학교대항전'은 만 10세 이상 10대 고객이 도미노피자 이벤트 페이지에서 학교를 검색한 후 참여하기를 신청하면 도미노피자 추첨을 통해 해당 학교로 가 피자 100판을 제공했다. 또 참여만 해도 배달 피자 25% 쿠폰을 줬다. 지난 5월에는 '나만의 피자 만들기 체험', 4월에는 '인생 최고의 피자 사연 모집' 행사를 했다.

j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