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두산중공업 노조 "에너지 정책 급진적…대책 마련해야"

입력 2019.07.23. 10:40 댓글 0개
24일 산업부 항의 방문 및 규탄 집회

【서울=뉴시스】김지은 기자 = 두산중공업 노동조합이 고용 안정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상경 투쟁에 나선다.

23일 금속노조 경남지부 두산중공업지회에 따르면 노조는 24일 세종시 산업통상자원부를 항의 방문하고 청사 앞에서 대정부 규탄 집회를 연다.

두산중공업 노조는 "문재인 정부는 에너지 정책을 급진적으로 전환하고 예정됐던 원자력 발전소 건설계획을 아무런 후속 대책 없이 폐기해 두산중공업 및 발전설비 제조업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의 고용불안과 창원지역 경제를 위기로 내몰고 있다"며 일자리 창출 대책과 지역경제 부양 방안을 요구했다.

앞서 노조는 안전성과 경쟁력 있는 원전관련 기술력 유지와 확보를 위한 정책대안을 요구한다는 핵심적인 3가지 대책을 청와대, 지방자치단체, 각 정당에 청원서 및 진정서를 제출했다.

이들은 "정부의 에너지정책 전환에 따른 노동자의 고용문제와 지역경제 위기를 제기하고 급진적 에너지 정책에 대한 책임 있는 대책을 촉구하고, 청와대에 직접 진정서를 접수했으나 '산업통상자원부'의 답변은 형식적인 답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노조는 문재인 정부의 에너지정책 전환 자체를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발전설비 관련 산업에서 일하고 있는 노동자의 고용보장 대책을 촉구하는 것"이라며 "일자리 정부를 표방한 문재인 정부가 정작 조선, 발전, 자동차부품사 등 경남지역의 고용참사에 대해 아무런 입장도 대책도 내놓지 않고 있는 역설을 현장과 지역의 노동자·시민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kje13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