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장흥고, 마을 벽화 그리기 재능기부 봉사활동

입력 2019.07.22. 14:36 수정 2019.07.22. 14:36 댓글 0개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15일부터 일주일동안 학교 주변 마을의 담벽에 아기자기한 벽화를 그려넣는 ‘마을 벽화 그리기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이성현 교사(미술담당)의 지도로, 청소년미래도전 프로젝트 컨셉션 동아리 학생 20여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방과 후를 이용해 봉사활동을 벌였다. 학생들은 한여름의 무더위를 무색하게 할 만큼 열의를 가지고 활동에 참여, 마을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그린 벽화를 보고 좋아해주시는 주민들을 보니 그림을 그리는 것이 나뿐 아니라 타인들에게 행복을 전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이 일주일 간 노력한 결과물을 본 마을 주민들은 “삭막했던 담벼락이 화사하고 예쁘게 변해 너무 마음에 든다”며 학생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컨셉션 동아리 학생들은 평소 주말을 이용해 마을 꾸미기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6월에는 여수 천사마을에 가서 벽화 그리기 활동을 실시하기도 했다.

류성훈기자 rsh@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동정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