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창원자생한방병원, 취약계층 찾아 의료서비스

입력 2019.07.22. 09:01 댓글 0개
경남 사천시 고령 농업인 200여명 대상 한방의료봉사 실시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창원자생한방병원은 지난 18~19일 지역 노인을 대상으로 한방의료봉사와 건강강좌를 연이어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의료 취약 계층 대상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창원자생한방병원은 지난 18일 경남 사천시 서포면 구평리에 위치한 서포면행정복지센터 2층 대강당에 진료소를 마련해 지역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창원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을 비롯한 임직원 및 봉사단 10여명은 척추·관절 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 농업인들을 위해 맞춤형 건강상담과 침치료, 약제 처방 등을 진행했다.

19일에는 경남 진해구 풍호동에 위치한 진해노인종합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지역 고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이날 창원자생한방병원 변성범 의무원장이 강사로 나서 중풍의 원인과 증상, 치료, 예방 등에 대해 특강했다. 강의 후에는 자생 비수술 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창원자생한방병원 강인 병원장은 “의료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더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노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보건복지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