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전남대병원, 문요한 작가 ‘명사특강’ 진행

입력 2019.07.18. 02:02 수정 2019.07.18. 02:02 댓글 0개
15일 전남대병원 6동 백년홀서
행복한 인간관계의 조건 등 강조

전남대학교병원은 18일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출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작가인 문요한 정신경영아카데미 대표의 명사 특강을 지난 15일 병원 6동 백년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당신의 관계는 안녕한가요?’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특강에서 문요한 대표는 의사에서 작가가 되기까지의 과정, 인간관계의 문제와 해법에 대해 강의했다.

특유의 언변과 오랜 진료경험을 바탕으로 1시간 동안 다양한 에피소드가 담긴 얘기 보따리를 풀어내며 관객의 눈과 귀를 집중시켰다.

문 대표는 “최근 심리개념인 바운더리(영역, 경계)를 통해 인간관계를 들여다 봤다”며 “바운더리는 나와 나 아닌 것을 구분하는 자아의 경계이자 관계의 교류가 일어나는 통로이다”고 설명했다.

또 “바운더리가 건강해 나를 잘 보호하고 나 아닌 것과의 교류가 잘 이뤄지면 행복한 인간관계를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전남대학교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국립서울병원에서 전공의 수련을 마치고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마음훈련 교육기관인 정신경영아카데미 대표를 맡고 있다.

저서로는 ‘굿바이, 게으름’, ‘나는 무엇을 잘할 수 있는가’, ‘관계를 읽는 시간’ 등이 있으며, ‘KBS 아침마당’, ‘KBS 여성공감’,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방송에 수차례 출연한바 있다.

선정태기자 wordflow@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