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KIMST, '수산식품산업기술개발사업' 성과공유회 참석

입력 2019.07.17. 16:16 댓글 0개
【서울=뉴시스】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2019/07/17(제공=KIMST 홈피 캡쳐)

【서울=뉴시스】박성환 기자 =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는 19일 경상대학교 해양과학대학에서 개최되는 수산식품산업기술개발사업(해역별 특성을 고려한 전통수산가공식품 개발) 성과공유회에 참석한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해양수산부와 KIMST 관계자, 11개 참여업체, 8개 공동연구기관 책임자 등 50여명이 참여한다. 개발제품의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신제품 개발과정과 마케팅 전략을 상호 공유할 예정이다.

올해 개발되는 신제품은 총 17종이다. ▲레토르트 살균공정 최적화에 의한 장기간 상온유통이 가능한 탕류 제품 ▲전자기 동결기 및 간장 마리네이드를 이용한 수산구이제품 ▲황태 가공부산물을 활용한 비린내 저감화 스낵제품 등 총 12종의 수출 맞춤형 제품과 ▲안주 및 간식용 치즈 토핑 피조개 반건조 제품 ▲연어 가공부산물을 활용한 스테이크 제품 등 총 5종의 내수용 프리미엄 제품이 소개된다.

KIMST관계자는 "현재 수산식품 수출시장은 식품안전규제 등의 비관세 장벽 강화, 보호 무역주의 확산, 수출시장 편중 등으로 불확실성이 심화되고 있다"며 "모범적으로 국가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연구개발 추진 주체와의 현장교류를 통해 미래 지향적이면서 수출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개발되는 가정간편식(HMR) 수산가공식품의 연구개발 진행사항 점검과 개발과정 중의 애로사항 등을 경청해 국가연구개발사업의 효율성 제고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sky032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