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인영, 중기중앙회 찾아 "대·중소 공동 R&D투자 늘리겠다"

입력 2019.07.17. 15:49 댓글 0개
김기문 "최저임금 동결 원했으나 노사화합에 노력할 것"
이인영 "공공기관의 중소기업 제품 비중 계속 늘리겠다"
"기술탈취 보호 등 위한 상생협력 조정위 27일 출범"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 중소기업인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김기문(오른쪽) 중기중앙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07.17.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은 한주홍 기자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7일 중소기업중앙회를 찾아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공동 R&D(연구개발) 투자를 늘려 중소기업의 수출을 늘리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를 방문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 원내대표를 비롯해 민주당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 박찬대 원내대변인, 맹성규 정책부대표, 홍의락 제4정책조정위원장, 송갑석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중소기업계에서는 김 회장을 포함해 박순황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이희건 경기개성공단사업협동조합 등이 자리했다.

김 회장은 "최근 미중 무역 갈등, 일본 수출 규제 등으로 우리 경제를 상당히 압박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지난 12일 산자위에서 중소기업 협동조합법 개정안이 통과됐다. 본회의 처리가 남아있지만 민주당에서 신경을 써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도 최저임금이 가장 낮게 통과됐는데 물론 우리는 동결을 원했지만 잘 추슬러서 노사화합하면서 다시 한 번 경제를 일으켜보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중소기업에 언제나 힘이 되고 발전을 위해 앞장서서 노력하고 있으나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을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 들어서 2017년도에 중소기업청을 중소기업벤처부로 승격한 만큼 우리가 우선순위에 두고 있다는 것을 받아들여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작년 공공기관 구매액이 123조4000억원이고 그 중 중소기업 제품 비중이 76.2%로 94조에 해당하는 부분을 구매하고 있다"며 "계속 늘려가면서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책과 제도를 발전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 중소기업 기술탈취 보호, 불공정 거래를 없애기 위한 입법노력도 계속하고 있고 27일에는 중기부 산하에 상생협력 조정위를 출범시켜 적극적 뒷받침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je@newsis.com, ho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