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강진군 청자 중국 진출 본격화

입력 2019.07.17. 10:18 수정 2019.07.17. 10:18 댓글 0개
12일, 감성디자인 전문가 양태백 박사 초청 특강

강진군은 지난 12일 감성 디자인 전문가인 양태백 박사를 초청해 관내 도예작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려청자박물관 시청각실에서 청자 마케팅 특강을 여는 등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행보에 들어갔다.

‘중국 감성과 감성 디자인’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중국 시장을 대상으로 강진 청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에 나선 양태백 박사는 대학에서 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사진전공 대학원을 졸업했다. 180개국 외국상인이 상주하는 국제화된 중국의 도시 이우(義烏)에서 사진가 및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감성 디자인 분야에서 손꼽히는 중국 전문가이다.

양 박사는 “강진 도예 작가들의 실력은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다만 마케팅에 있어 미흡한 부분이 있다. 중국 시장 판로 확대를 위해 더 준비하고 공부해야 한다. 디자인 개발은 물론 청자 관련 소품들 제작으로 중국을 대상으로 대량으로 판매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가야 한다. 또한 이 과정에 있어 홍보가 제일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중국 시장 진출의 물꼬를 성공적으로 틀 수 있도록 여러 작가님들이 힘을 모아 줬으면 좋겠다. 실용적이면서 아름다운 디자인의 고려청자로 강진 명품 청자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병관 고려청자박물관장은 “이번 특강이 세계시장을 공략하는 다양한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청자산업이 미래지향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예작가 여러분들 또한 마음과 뜻을 모아 명품 강진청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강진=김원준기자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