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한창작소

광주 어디어디 가 봤니?

입력 2019.07.17. 08:49 댓글 0개
-외국인과 타지인을 위한 광주 추천 코스

광주라 하면 외국인 뿐 만 아니라 타 지역에 사는 사람도 뭐가 있는 지 잘 몰라. 그래서! 내가 광주 사람들이 타지 인에게 추천 해주고 싶은 코스를 준비해 봤어.

먼저 광주 청년 70명에게 광주 청년들이 타지 인에게 추천 해주고 싶은 광주 관광지는 어디입니까? 라는 설문지를 돌려봤는데 그 결과 위의 7개의 항목이 많이 나왔어!!

광주의 핫 플레이스인 충장로를 비롯해, U.Square, 무등산, ACC, 동명동 등 다양한 곳이 선택되었어, 이걸 보니까 주로 둥구를 중심으로 조사 된 것을 알 수 있었어. 그리고 기타로는 대인시장, 남광주 시장, 송정역 시장, 청춘발산마을 등 시장 주변으로 추천해주겠다고 조사되었다는 점! 이걸 보니까 광주 내 시장들을 소개해주고 싶어 하는 생각이 많은 것 같아

이렇게 다양한 곳이 소개 되었는데 특별히 추천 해주고 싶은 곳이 있어~!!

첫 번째로는 양림동이야.

근대역사마을로도 불리는 양림동에는 다양한 것이 많아~

펭귄마을도 있고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양림쌀롱 행사도 있다는 점

그중 내가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 있지!

먼저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양림동에서 핫한 음식점을 소개해줄게

인트로8에서 인기 많은 메뉴들을 주문해봤어

 ‘intro8’라고 광주 남구 백서로 78-2에 있는 한옥 레스토랑이야. 바깥은 한옥 그대로의 모습이지만 내부는 인스타 감성 한옥 레스토랑이랄까, 한옥에서 양식 먹으면서 분위기 내고 싶다면 여기 추천! 여기 크림 리조또는 진짜 너무 맛있어서 안 먹으면 후회할 걸?! 가격은 음식 16000원대에 사 먹을 수 있어! 피자는 먹기가 불편해서 흘릴 수 있으니 조심하기~

다음 추천할 곳은 홍차 전문점으로 유명한 ‘하원재’야~

많은 종류의 차가 진열되어 있고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어

‘하원재’는 광주 남구 양림동 393에 위치하고 있어. 차 종류만 사진에 나온 것처럼 매우 많아. 차 종류는 두 가지인데 가향 차와 일반 차로 나뉘어. 자기의 취향에 맞춰서 추천도 해주시니까 좋은 것 같아, 분위기도 좋고 조용해서 책 읽는 사람들도 많더라~ 특히 여기는 다기 디자인도 많고~ 사진 찍어도 너무 예뻐! 가격은 차 10000원대에 먹을 수 있어! 1인 1메뉴! 알아둬!

이제 먹었으니 본격적으로 양림동을 구경해봐야 하지 않겠어???!

양림동이 광주에서 유일하게 경성의복을 다루고 있어~

이게 바로 경성 의복!!

경성의복을 착용하고 오웬 기념관에서 찍은 사진이야.

이러한 경성의복을 입어볼 수 있게 해주는 곳이 ‘미광의상실’이야~

광주 남구 백서로 93-17 에 있고 요즘 떠오르는 경성 의복이니까 꼭 입어봐야겠지~?

그리고 하나 더 양림동이 근대역사마을이라 불리는 건 선교사님들의 가옥들이 곳곳에 있어서 근대역사마을이라고 하나봐~ 경성의복도 입었다! 사진찍을 장소도 있겠다! 그럼! 친구들이랑 우정 사진 찍어서 sns에 올리면 좋겠지? 참! 이점 주의하자고~ 가격은 1시간에 2만원 30분 초과되면 5000원씩 추가 된데. 

 아주머니가 사진 명소 추천도 해주시고 옷도 추천해주시니까 들려보기 좋아~

다음은 광주 전통시장에 대해서 알려줄게~!!

광주하면 시장을 빼놓을 수 없거든~ 광주에는 엄~~~~청 많은 시장이 있는데 가장 전통적인 광주 시장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말바우 시장도 추천해! 

특별한 밑반찬과 푸짐한 양의 팥죽.

이 말바우 시장에서 제일 유명한 건! 바로 팥죽이야! 광주 북구 우산동 185-9에 위치한 초원 팥죽이라고 있는데 유명해서 tv에 많이 나오더라~ 국산 팥으로 16년 간 운영하셨다니 믿을만하지? 가격은 4500원으로 싼 편인데 칼국수랑 동지의 반반 맛 볼 수 있다니 좋은 것 같아. 이 가게의 특별한 점은 미역초무침을 준다는 점이야~ 시큼한 초무침과 팥죽 의외로 잘 어울려~

마지막으로 꼭 알려주고 싶은 곳이 있어~ 그건 바로 전망대야~

전망대라고 해서 다 똑같은 전망대는 아니야~ 왜냐면 광주에는 유명함 전망대가 3곳이나 있다고~ 이 3곳 중 제일 유명한 곳은‘무등산 전망대’야! 광구 북구 금곡동에 위치해 있어. 게다가 광주 사람들이 추천해주고 싶은 1순위가 무등산이야. 그러니까 가보는 게 좋겠지? 가격은 리프트+모노레일 왕복해서 17000원이야. 자세한 건 뒤에서 다시 알려줄게!

무등산 전망대에서 본 하늘.

두 번째는 광주 동구 필문대로 309에 위치한‘조선대학교 사범대 전망대’야!

학교가 산에 있어서 광주 시내를 볼 수 있어 광주 시민들도 자주 가는 곳이야! 해질 무렵에 가면 운치 있고 테이블이 있어서 치맥 하기도 좋아~

세 번째는 광주 남구 사직길 49-1에 있는‘양림동 사직 공원 전망대’야. 낮에는 음식 먹고 카페 갔다가 저녁에 와서 야경 보면 더 예뻐! 광주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고 분위기 있지 않아? 가격도 무료라서 부담 없이 구경할 수 있어.

무등산 전망대는 이 중 가장 높은 곳에 있고 리프트를 탈 수 있어서 유명해! 3개의 전망대 중 최고는 무등산 전망대라고 말할 수 있어! 무등산 전망대로 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지만 모노레일을 타고 가는 방법을 사진으로 준비해봤어.

1. 무등파크 호텔 편의점에서 리프트, 모노레일 티켓 사기

2. 2층으로 올라가서 리프트 타기

3. 리프트에서 내려서 모노레일 타기

팔각정 도착

줄지어 있는 광주포차.

그리고 번외로 하나 더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 있어~~ 광주 사람들도 아는 사람만 가는 곳이거든~ 그건 바로! 광주공원 포차 거리야~ 광주 남구 중앙로107번길 15에 있어~ 광주 공원 계단 밑으로 10개의 포차들이 큰 나무 그늘 밑으로 줄지어져있다~

하나 더 알려주는 건데 어느 가게나 메뉴나 맛은 사실 비슷해서 어디로 들어가도 상관없을 것 같아! 불 맛에 구워진 음식 맛은 진짜 최고!! 여름에 선선한 바람 맞으면서 오랜만에 친구들과 만나서 추억 팔이 하기 딱 좋아~

광주에 구경거리가 없다고 하지만 사실 알고 보면 놀 곳도 의외로 많다는 사실! 친구들 혹은 가족과 좋은 추억 만들러 광주 여행은 어때?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