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통통 튀는 문화유산 영상 만들어 보세요' 공모전

입력 2019.07.17. 06:02 댓글 0개
홍보대사 개그맨 김대범, 문화유산 영상 공모전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2019 문화유산채널 영상공모전, 통통 튀는 문화유산 영상 만들어 보세요'가 8월1일부터 9월15일까지 열린다.

중고교생과 만 13~19세 청소년(개인, 단체, 또는 지도교사 1인을 포함한 동아리), 대학생(개인, 단체, 또는 동아리)이 대상이다.

캠코더,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등 영상매체로 영상(다큐멘터리, 만화, 드라마, 광고, 영화 등)을 자유 형식으로 만들면 된다. 영상 분량은 5분 이내여야 한다. 영상의 해상도는 1280픽셀 이상이며 영상 파일형식은 mp4(h.264)이다. 참여방법은 문화유산채널 웹사이트(www.k-heritage.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후원사인 EBS, CJ ENM 아리랑TV, 국악방송, 방송대학TV는 시상, 온라인 홍보를 돕는다. 특히, 국악방송은 참가자들의 영상 제작 활용을 위해 한국전통음악 음원을 무료 제공한다. 문화유산채널 웹사이트에 제공되는 음원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한국문화재재단은 공모전 홍보와 참여 독려를 위해 개그맨 김대범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구독자 18만9000여명을 보유한 유튜버로, 공모전을 홍보하고 시상식 사회도 본다. 유튜브 영상제작 비결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8월 중 문화유산채널 웹사이트에 올려 참가자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중·고등부와 대학생부로 나누어 문화재청장상, 재단 이사장상, 후원사 사장상, 우수지도자상 등 총 39편을 선정한다. 총상금은 880만원이다. 10월 시상할 예정이다.

suejeeq@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