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가수 박효신 티켓파워 대단하네, 6회 공연 11만명 운집

입력 2019.07.15. 15:17 댓글 0개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가수 박효신(38)이 티켓 파워를 확인했다.

소속사 글러브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박효신이 6월 29·30일, 7월 5·7·11·13일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6차례 연 '박효신 라이브 2019 : 웨어 이즈 유어 러브?'에 11만명이 운집했다.

이번 콘서트는 2016년 '아이 앰 어 드리머' 이후 3년 만에 열린 공연이다. 예매 당시 모든 좌석이 10분 만에 매진되며 기대감을 높였다. 시야 방해석을 포함한 보류석까지 추가로 오픈했는데 이마저 동났다.

박효신은 '연인'(LOVERS)을 주제로 삼은 이번 콘서트에서 여러 사랑에 대해 노래했다. 두 곡의 신곡 '앨리스'와 'V'를 처음 공개했다. 빠른 템포의 로킹한 곡들로, 박효신이 그동안 들려주지 않았던 스타일의 곡이다.

박효신은 '바람이 부네요' 무대 전 1세대 재즈보컬 박성연(76)이 보내온 편지를 직접 읽어 주기도 했다. 박효신과 박성연은 자동차 CF에서 이 곡을 함께 불렀다.

박성연은 편지에서 "박효신이라는 가수를 몰랐는데 만나보니 너무 멋지고 우아한 청년이었다. 목소리도 아주 깊이가 있었다. 몸은 병실에 있지만 마음은 공연장에 있다. 오늘 마지막 공연도 성공적으로 마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성연은 신부전증으로 요양병원에 있다.

박효신은 올해 데뷔 20주년 소감도 남겼다. "함께 해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에 20년을 보내왔다고 생각한다. 저는 아직 갈 길이 멀다. 여러분들과 기억과 추억이 되는 노래로 더 의미 있게 마지막까지 함께 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자신의 음악 파트너인 정재일(37)의 기타 반주에 맞춰 '1991년, 찬바람이 불던 밤'과 인생에서 중요한 곡으로 꼽은 '눈의 꽃'을 불렀다.

이번 공연은 무대제작비 33억원을 비롯, 막대한 물량 투입으로도 눈길을 끌었다. 높이 17m에 이르는 거대한 'LED 타워 무대', 곡 분위기에 맞게 돔의 천장을 쉴 새 없이 움직이는 9개의 대형 LED스크린, 360도 무대, 공연장 전체를 돌며 이동하는 10개의 세션 무대 등이 돋보였다. 스태프는 800여명에 달했다.

라이브 세션도 화려했다. 박효신과 '야생화' '굿바이' 등을 작업한 정재일은 음악감독으로 오케스트라, 코러스, 밴드를 포함한 세션 전체를 이끌었다. 듀오 '멜로망스'의 정동환이 키보드 세션으로 나섰다.

콘서트 마지막날인 13일에는 5시간30분 동안 공연한 박효신은 "우리 다시 함께 모이는 날 제가 더 멋진 하루를 만들어드리겠다. 지난 3주동안 저의 멋진 선물과 연인이 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너무 사랑한다. 행복하게 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박효신은 미공개 신곡들의 후반 작업을 마친 후 하반기 정규 8집 앨범으로 컴백한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