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지역 작가들과 함께 문학 향유 느껴요

입력 2019.07.15. 11:53 수정 2019.07.15. 11:53 댓글 0개
광주전남작가회의, 섬진강여름문학학교 개최
오는 8월 2일부터 이틀간…시낭송·백일장 등

여름방학과 휴가기간 동안 바쁜 학교 생활과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의 아름다움에 교감하며 문학과 삶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된다.

학생과 시민들이 시인과 작가들을 직접 만나 예술적 상상력과 창의성을 고양시키고 숨은 문학적 잠재력을 일깨우는 장이 될 수 있을지 기대된다.

광주·전남작가회의는 오는 8월 2일부터 이틀간 곡성 강빛마을에서 섬진강여름문학학교를 개최한다.

올해 21회째인 이번 섬진강 여름 문학학교는 지역에서 활발한 작품활동을 벌이고 있는 작가들이 함께 참여해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문학 향유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학학교 첫째날에는 심청한옥마을 이야기가 있는 관람을 하고, 17시 입교식 후 임지형 동화작가의 ‘동화읽기의 재미와 나도 써보기’, 이동순 조선대 교수의 ‘곡성을 빛낸 문인들’, 최광임 시인의 ‘생활 속 디카시 쓰기’ 강연에 이어 참가자 장기자랑, 시낭송, 레크레이션 등이 진행된다.

또 둘째날에는 좋은 글쓰기를 주제로 ‘작가와의 대화’ 시간을 갖고, 이어 백일장을 개최해 학생들의 문학적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수상자들에게는 곡성군수상과 작가회의회장상 등을 시상한다. 올해 문학학교 참여 작가는 송은일, 장정희, 백정희, 정범종, 김현주, 엄수경 작가와 이대흠, 정양주, 권정순, 채종국, 성미영 시인 등이다.

김완 회장은 “천혜의 비경을 가진 섬진강가에서 호연지기를 기르고 문학적 감수성을 깨우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며 “문학학교를 통해 섬진강이 소재한 지역의 문화잠재력을 발굴하고 육성함으로써 농촌현실을 바탕으로 한 문화의 중장기적 지역발전 모델 개발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곡성군 관내 학생을 제외한 참가비는 3만원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시민은 곡성군청 문화체육과(061-360-8249), 광주전남작가회의(010-4704-8144)로 문의하고 7월 2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김옥경기자 okkim@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