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오신환 "정부, 냉정해야…이순신·동학혁명까지는 필요 없어"

입력 2019.07.15. 10:04 댓글 0개
"청와대, 앞장서서 반일 감정 자극? 자제해야"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오신환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2019.07.15.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5일 한일 양국간 갈등 문제와 관련, "청와대가 앞장서서 반일 감정을 자극하는 것은 자제돼야 한다"라며 "이순신 장군, 동학혁명까지 이 무대에 등장시킬 필요가 없다. 문재인 정부는 감정적으로 국민을 불안하게 하지 말고 냉정할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간 차원의 자발적 일본 제품 불매 운동과 달리 청와대의 반일 감정 자극은 사태 해결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해가 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사태의 목표는 오로지 우리 경제가 입게 될 피해를 최소화하는 게 목표가 돼야 한다"라며 "21세기에 벌어진 정치 외교 문제는 21세기 방식으로 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해군 2함대사령부에서 지난 4일 발생했던 '거동수상자 사건'과 관련, "1주일 간 사건을 은폐하고 엉뚱한 일반병사에 허위 자술을 종용하는 등 또 다른 은폐 조작을 저질렀다"라며 "문재인 대통령과 정경두 장관이 북한 목선 사건과 관련해 국민들에게 재발 방지를 약속하고 관련자들에게 경고 조치를 내린 지 얼마 되지 않아 해군 2함대에 또다시 어처구니없는 사태가 발생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야당의 정당한 국정조사 요구마저 정치공세로 치부하면서 사건 축소에 급급하니 군 기강이 이처럼 바닥 수준까지 떨어지게 된 것이다. 더욱더 가관인 것은 민주당이 추경안 처리는 물론 민생입법 경제 토론회 등 모든 일정을 뒤로 하고 정경두 장관 지키기를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오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아무런 명분도 없는 정경두 지키기를 중단하고 원만한 국회 운영에 더 이상 찬물을 얹지 말라"며 "국정조사가 싫으면 해임 건의안 표결이라도 해야 한다. 계속 우격다짐으로 나온다면 국회는 또다시 파행으로 가게 된다는 것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jabi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