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KIA 타이거즈 러브투게더, 취약계층 유소년 야구단에 7600만원 전달

입력 2019.07.09. 08:49 댓글 0개

[동아닷컴] 

기아자동차(대표 박한우)와 KIA타이거즈(대표 이화원)가 올해 두 번째 ‘타이거즈 러브투게더 데이’를 개최했다. 지난 6일, 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러브투게더 기금 5억 3000만 원 중 7600만 원을 취약계층 유소년 야구단에 전달했다.

유소년 야구단 지원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아동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지원한다. 타이거즈 러브투게더의 유소년 야구단은 광주YMCA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로 창단 5주년을 맞았다. 

광주기아YMCA유소년야구단은 지난 5년 간 총 8명의 엘리트 야구 선수를 발굴했고, 지난 17년에는 제1회 강천산배전국유소년야구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 날 유소년 야구단 학생들은 더그아웃 및 그라운드 체험, KIA타이거즈 선수단과의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으며, 시구는 ‘광주기아YMCA유소년야구단’의 김서준 선수가, 시타는 러브투게더 우수 참여 직원이 나섰다.  

또한, KIA타이거즈 선수단은 ‘러브투게더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출전해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올해는 특별히 러브투게더 10주년 이벤트의 일환으로 KIA타이거즈 선수들과 광주기아 YMCA유소년야구단 학생들이 동시 입장해 야구꿈나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한편 ‘타이거즈 러브투게더’는 KIA 타이거즈 선수의 성적과 연계하여 기아자동차 임직원 및 KIA 타이거즈 구단 임직원과 선수들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된 기금을 활용한 사회 공헌사업으로 지난 2010년에 출범하여 올해로 10년을 맞이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