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도시樂]'더위탈출' 어느 해수욕장으로 떠나볼까?

입력 2019.06.26. 11:19 수정 2019.06.27. 13:50 댓글 0개
전남 해수욕장 개장 일정 완벽정리
매주 토요일은 활어잡기, 보성 율포
두말하면 잔소리, 완도 신지명사십리
아늑한 해변경관, 여수 안도
물놀이·오토캠핑까지, 영광 가마미
아름다운 낙조 포인트,함평 돌머리

아직 본격적인 여름은 시작도 안했는데 벌써부터 더위가 기승을 부린다

눈과 귀가 뻥 뚫리는 시원한 바다에 가야할 때가 왔다.

전남에서는 지난 6월22일 보성 율포를 시작으로 53개 해수욕장이 7월에 일제히 개장한다.

철썩이는 파도에서 즐기는 물놀이가 전부가 아니다. 하늘을 찌를 듯한 곰솔숲에서의 산책,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각종 놀이콘텐츠, 바다 위 아찔하게 즐기는 해양레포츠까지 재밋거리가 넘친다.

무더위로 지친 일상, 전남 해수욕장에서 힐링하자. 

전남에서는 올 여름 모두 53개 해수욕장이 개장한다. 이 중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가볼만한 5곳을 소개한다. 

남해안에서 가장 먼저 문을 연 보성율포솔밭해수욕장은 요즘 가장 '핫'하다.

'축제통합'을 선언한 보성군이 5월부터 매주 토요일 율포해변에서 선보이고 있는 활어잡기 페스티벌이 회를 거듭할수록 대박행진을 하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서다. 

1.2km에 달하는 백사장과 50~60년생 곰솔숲 또한 이곳의 자랑. 앞바다에 떠 있는 크고 작은 섬들을 바라보며 걷는 산책도 일품이다. 

바로 옆 워터파크 해수풀장은 물론 해수녹차센터까지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피서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완도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은 전남의 대표 해수욕장으로 뽑힌다.

무려 3.8㎞에 달하는 백사장과 얕은 수심, 완만한 경사 덕에 안전한 물놀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친환경·안전 해변만 받을 수 있다는 덴마크 국제 환경교육재단의 '블루 플래그'를 국내 최초로 인증한 곳이기도 하다. 

해수욕장에서는 물놀이 외에도 다시마 해수찜 등의 다양한 체험 활동도 가능하다. 

여수 금오도에서도 배를 타고 더 들어가야 하는 안도에 위치한 안도해수욕장은 몽돌해수욕장과 함께 풍광이 멋있기로 유명한 곳이다.

고운 모래와 에메랄드빛 맑은 수질을 자랑하는데 수심 4m까지 보일 정도다.

해수욕 후 해발 200m의 상산 비렁길을 걸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광주에서 1시간이면 닿을 수 있는 영광 가마미해수욕장은 맑은 바닷물과 고운 모래 덕에 해수욕, 모래찜찔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 2천여그루의 곰솔나무숲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향까지 더해지면 해변가에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매년 여름 개장 기간동안 지역주민이 참가하는 해변가요제도 볼거리 중 하나. 해수욕장 옆에 오토캠핑장이 별도로 조성되어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은 아름다운 낙조가 킬링포인트다.

1km에 달하는 은빛 찬란한 백사장과 그 뒤로 펼쳐지는 울창한 곰솔숲은 천혜의 절경을 자랑한다.

백사장 내 인공풀장이 있는 점도 특징이다. 

개장 기간 동안 가족단위 피서객을 위한 갯벌체험과 장어잡기 이벤트도 열린다.

뉴스룸=이재관기자 skyhappy12@srb.co.kr·김경인기자 kyeongja@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