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요원·최귀화, 인권수호 위하여···드라마 '달리는 조사관'

입력 2019.06.26. 09:59 댓글 0개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이요원, 최귀화, 오미희, 장현성

【서울=뉴시스】최지윤 기자 = 탤런트 이요원(39)과 최귀화(41)가 OCN 새 수목극 '달리는 조사관'에서 만난다.

'달리는 조사관'은 평범한 인권증진위원회 조사관들이 억울한 사연을 지닌 사람들을 위해 싸우는 이야기다.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했다.

이요원은 인권증진위원회 조사관 '한윤서' 역을 맡는다. 드러난 사실만을 가지고 조사하는 원칙주의자다. 냉철하게 중립을 지키는 조사 방식 탓에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감 능력이 부족하다는 오해를 사기도 한다. 어떤 일이든 선을 넘지 않고 냉정함을 유지하지만, 상처와 비밀을 안고 있다.

최귀화는 인권증진위원회에 파견되는 검사 출신의 조사관 '배홍태'를 연기한다. 불의를 참지 못하며, 늘 약자의 편에 서야 한다는 신념을 가진 인물이다. 법이 모든 것을 해결해 주지 않는다는 소신, 법도 사람을 위해 존재해야 한다고 믿으며 검찰 내부의 비리를 눈감아 주지 않는다. 한윤서와 사사건건 부딪치지만, 진실을 찾기 위해 공조를 펼친다.

이요원은 "인권을 다룬다는 점이 새로웠다"며 "오갈 곳 없는 억울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달리는 조사관들의 이야기가 가슴에 와닿았다. 의미있는 작품에 함께 해 기쁘다"고 전했다.

최귀화는 "실제 사회에서 쉽게 외면당할 수 있는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조사관들의 활약이 매력적"이라며 "세상에 대한 따뜻한 시선이 담겨 있다. 누구나 사람답게 살 수 있는, 인권이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이야기가 공감됐다. 조사관들이 단순한 범인 검거를 넘어 사건의 본질을 파헤치는 모습은 통쾌함을 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장현성(49)과 오미희(61)는 극의 중심을 잡는다. 장현성은 인권증진위원회 조사과장 '김현석'을 연기한다. 오미희는 개혁적인 인권증진위원회 위원장 '안경숙'으로 분한다.

'화이트 크리스마스'(2011), '적도의 남자'(2012), '칼과 꽃'(2013)의 김용수 PD가 연출하고, 백정철 작가가 집필한다. 9월 첫 방송.

pla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