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현대중공업 임직원 "노조는 불법 폭력행위 멈춰달라" 호소문 발표

입력 2019.06.26. 09:54 댓글 0개
【울산=뉴시스】배병수 기자 = 지난달 31일 오전 현대중공업 노조가 회사의 물적분할에 반대하며 주주총회장인 울산 동구 한마음회관에서 사측과 대치하고 있다. 2019.05.31. bbs@newsis.com

【울산=뉴시스】안정섭 기자 = 현대중공업 임직원 일동은 26일 오전 호소문을 내고 불법 폭력행위를 멈춰 줄 것을 노조에 요청했다.

임직원들은 "지난 24일 조선 의장공장에 조합원 수백명이 난입해 용접기를 비롯한 각종 생산장비를 파손하는 등 생산의 근간을 뒤흔들고 있다"며 "사내 폭력에 대한 인사위원회가 열린 지난 12일에는 안전교육장을 침탈하고 현장 휴게실을 아수라장으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컨테이너 휴게실에도 문을 부수고 들어가 휴식 중이던 사우들에게 욕설을 해 쫓아낸 뒤 집기를 부수고 소화기를 뿌리는 등 상식 밖의 행위를 저질렀다"며 "인사위원회에 회부된 이들은 목격자나 CCTV 등 폭력행위의 증거가 명백한데도 반성보다는 시종 변명으로 일관했고 노조는 '자해공갈단'이나 '조작'이라고 발뺌했다"고 덧붙였다.

임직원들은 "일부 조합원들은 노조 게시판을 통해 심각한 부상으로 입원해 있는 피해자에게 원색적인 욕설과 인신공격, 협박을 쏟아내며 마음의 상처까지 입히기도 했다"며 "목적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막가파식 작업장 내 폭력행위는 결코 정당화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우리의 소중한 일터를 유린하는 행위와 동료에 대한 폭언·폭력을 자제해 줄 것을 노조에 호소한다"며 "불법 폭력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모든 책임을 끝까지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중 노조는 회사의 물적분할에 반대하며 지난달 16일부터 한달 넘게 파업을 이어가고 있다.

【울산=뉴시스】배병수 기자 = 14일 오전 현대중공업 노조가 회사의 물적분할 무효를 주장하며 회사에서 울산시청까지 약 18km 구간을 가두 행진하고 있다. 2019.06.14. bbs@newsis.com

노조는 이날 오후 4시간 부분파업에 들어가 회사 정문 앞에서 민주노총과 함께 전국노동자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회사는 이번 파업이 쟁의조정 절차를 거치지 않은 불법파업이라 보고 파업 참가자와 불법행위 주동자 330여명을 인사위원회에 회부한 상태다.

파업 도중 관리직원과 파업에 참가하지 않은 동료를 폭행한 조합원 3명은 이미 해고 통보를 받았다.

회사는 사내 물류 이동을 방해하고 불법 폭력행위를 주도한 노조 간부와 조합원 95명을 경찰과 고용노동부 등에 고소·고발하기도 했다.

yoha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