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

윌랜드, KIA 상승세 찬물...시름 안긴 최소이닝 강판

입력 2019.06.25. 20:20 댓글 0개

KIA 타이거즈 외국인투수 조 윌랜드가 최소 이닝만에 강판했다. 

윌랜드는 2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시즌 16번째로 등판했으나 난타를 당하며 4회 도중 강판했다. 성적은 3⅓이닝 동안 11개의 안타와 2볼넷을 내주고 7실점했다. 삼진은 5개를 기록했다. 평균자책점도 4.76에서 5.17로 치솟았다. 

1회부터 심상치 않았다. 1사후 김하성 볼넷, 이정후에게 안타를 내주고 실점위기에 몰렸다. 박병호와 장영석을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위기를 넘겼다. 

그러나 2회말 선두타자 박동원에게 중견수 앞 빗맞은 2루타를 맞고 흔들렸다. 곧바로 임병욱에게 중전안타를 맞고 첫 실점했다. 이어 이지영의 타구를 잡은 유격수의 악송구가 나와 추가 실점했고 이어진 2사 1,2루에서 이정후에게 적시타를 맞았다. 하위타선을 막지 못한 것이 실점으로 이어졌다. 

3회에서는 1사후 박동원을 볼넷으로 내보내고 3연속 안타를 맞고 두 점을 허용했다. 2루주자 협살플레이를 못한 포수의 실수가 나왔고 곧바로 김하성에게 좌전적시타를 맞았다. 4회에서는 선두타자 박병호에게 좌중월 솔로포까지 내주고 7실점했다. 장영석에게 중월 2루타를 맞고 강판했다. 

올들어 최소 이닝 강판이었다. 기존의 최소 이닝은 4이닝이었다. 윌랜드는 앞선 SK와의 경기에서도 6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다. 4연속 퀄리티스타트행진을 하며 힘을 되찾는 듯 했으나 다시 2경기 연속 부진에 빠졌다. 지난 주 강팀 SK와 LG를 상대로 거둔 위닝시리즈 상승세에 찬물을 끼얹었다. 

특히 KIA는 에이스 양현종이 완전히 회복했고 홍건희와 차명진 등 젊은 투수들이 호투를 펼치며 반등의 가능성을 높였다. 그러나 윌랜드가 최소 이닝만에 강판한데다 제이콥 터너도 최근 4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를 못했다. 결국 두 외국인의 부진이 큰 시름을 안겨주고 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