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美국방정보국장 "김정은 비핵화 준비 안됐다는게 우리 평가"

입력 2019.06.25. 10:24 댓글 0개
【워싱턴=AP/뉴시스】로버트 애슐리(왼쪽) 미국 국방정보국(DIA) 국장이 지난 1월29일 상원 정보위원회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2019.06.25

【서울=뉴시스】우은식 기자 = 로버트 애슐리 미국 국방정보국(DIA) 국장이 북한의 비핵화 문제와 관련 "우리는 정보기관 안에서 여전히 김정은 위원장이 비핵화 준비가 안됐다고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애슐리 국장은 24일(현지시간) 폭스뉴스 '스페셜 리포트' 프로그램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1월 의회에 출석한 자리에서도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이후 북한의 비핵화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북한의 핵 능력과 위협은 1년전 그대로 아직 남아있다"고 말한 바 있다.

DIA는 지난해 7월 김 위원장이 공개적으로 어느 정도 비핵화에 동의하겠지만 실제로는 미국에게 무기와 기반시설을 숨길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한 바 있다.

한편 미 정보기관을 총괄하는 대니얼 고츠 미 국가정보국(DNI) 국장도 지난 1월 미 상원 정보위에 출석해 "북한 지도자들은 궁극적으로 핵무기를 체제 생존에 핵심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완전한 핵 포기를 하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었다.

esw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