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더울땐 게장 안 팔아요"…롯데, 식품위생 집중관리

입력 2019.06.25. 06:00 댓글 0개
초민감성 신선식품 판매금지, 조리도구도 특별관리
(사진=롯데쇼핑 제공)

【서울=뉴시스】이예슬 기자 = 롯데쇼핑은 유통계열사들이 여름철 식품 안전성 확보 차원에서 오는 9월 말까지 식품위생 집중관리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달 중순 이후부터 무더위와 간헐적 폭우 등 국내에서도 고온다습의 아열대 기후가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초민감성 신선식품과 즉석 조리식품에 대한 판매금지 및 특별관리 품목을 정하고 조리도구 관리에도 중점을 뒀다.

대표적으로 초밥, 회덮밥, 샐러드 등에 냉장 훈제연어를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 양념게장과 꼬막찜 등은 8월 말까지 판매를 금지한다. 자른 수박은 단순 랩 포장을 전면 중단하고 플라스틱 케이스 및 항균 지퍼백 등을 사용한다.

김밥용 발과 칼, 도마 등 조리도구는 특별관리 품목으로 지정해 2시간에 1회 이상 세척 관리하기로 했다. 생선회, 즉석 두부, 어패류 등 식중독 발생 빈도가 높은 품목은 기존 유통시간 대비 2시간 단축해 운영할 예정이다.

임태춘 롯데백화점 식품리빙부문장은 "선도 민감 상품을 중심으로 집중관리 체제에 돌입해 식중독 등 관련 사고를 방지하고자 노력 중"이라며 "롯데쇼핑의 다양한 유통 계열사 매장에서 안심하고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shley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