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북구평생교육원에 숨은 갤러리 '자미갤러리'

입력 2019.06.21. 08:35 댓글 0개

오하~여러분!! 북구평생교육원 1층에 자미갤러리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모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지금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자미갤러리의 이름에 대한 소개 부터 할게요.

자미 갤러리의 자미는 북구의 구화인 자미꽃​의 명칭을 따서 자미갤러리 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해요. 자미꽃의 다른 이름은 베롱나무꽃라고 합니다! 

자미갤러리는 광주 북구청에서 운영하는 북구평생학습 문화센터 안에 있는 미술문화공간이고, 연초에 대관 공고를 통해 무료로 대관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자미갤러리에서 광주목공아카데미학원 전시회를 했는데 정말 이쁜 목제 가구들이 많더라구요!

지금 부터 예쁜 목제 가구들을 사진으로 한번 보시죠~

이 두 작품은 통원목으로 만들어졌어요!

왼쪽 작품은 여러분들도 잘 아시고 요즘 플레이팅의 대가라고 할 수 있는 통원목도마에요~오른쪽 작품은 정말 독특하게 생긴 서랍장이에요~

이 서랍장은 광주목공아카데미 학원 원장님이 만드신 작품입니다!! 역시 원장님의 작품은 뭔가 남다른거같죠?

왼쪽 작품은 고등학생이 만든 작품으로 사이드 테이블인데, 여기서 한가지 속임수가 있다면 저 사이드 테이블은 움직이지 않아요~

다들 속으셨죠? 저도 바퀴가 달린 것을 보고 움직일 줄 알고 실제로 밀어봤는데 안 움직이더라구요!

오른쪽 작품은 이 학원 실장님이 만드신 건데, 저 무늬 하나하나를 손사포를 이용해서 작품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아! 저 작품은 수납장이에요~ 저 작품이 집에 있으면 집 분위기 퀄리티가 올라갈꺼 같죠?

왼쪽 작품은 모양만 봐도 아실텐데 노란리본을 생각하며 만든 작품이에요! 이 작품은 위에 작품과 달리 통원목을 깍아서 만든 작품이에요~ 

오른쪽 작품은 통원목도마인데, 작품 하나하나 마다 도마 안에 담긴 내용이 다 달라요.

왼쪽에 있는 작품도 너무 이쁘죠? 작품이름이 가을 조각인데 정말 작품이름과 잘 어울리는 작품이죠?

마지막 작품인 통나무를 잘라서 만든 시계입니다. 심플해서 인테리어로 하나 갔다놔도 정말 멋있을 거 같은 시계에요!

여기에 있는 모든 작품들은 광주목공아카데미 회원들이 만든 작품인데 정말 잘 만들었죠??

다들 전문가라고 해도 믿을 만큼 정말 잘 만들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자미갤러리는 한국화, 서양화, 조각 등의 미술작품을 개인전, 단체전의 방법으로 연중전시를 하고 있어요!

그리고 의미 있는 기획전을 통해 여러 예술 장르의 작품, 그리고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우리 좋은 작품 무료로 관람하러 가요~

자미갤러리- 광주광역시 북구 향토문화로 65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