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공주대 원성수 총장 취임 "새도약 30년, 대학 초석 다지겠다"

입력 2019.06.20. 16:03 댓글 0개
【공주=뉴시스】공주대 제7대 총장 원성수 박사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사진=공주대 제공)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공주대는 20일 교내에서 양승조 충남지사와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7대 원성수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원 총장은 이날 대학발전 비전을 교육혁신과 연구역량강화, 대학행정체제 개편 등을 나눠 제시했다.

교육 혁신분야에서는 새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교육방식 도입, 연구역량 강화 분야에서는 각 캠퍼스별 특성화된 R&D 센터 구축을 통한 연구 활동 집중 지원, 대학 행정체제 분야에서는 캠퍼스 및 단과대간 균형을 맞춘 본부조직 개편 등을 제시했다.

원 총장은 "하나 된 대학을 만들어 충남 세종 거점대학이란 희망찬 미래를 함께 열어가고 모두가 행복한 대학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며 "지난 70년의 전통을 바탕으로 새 도약의 30년을 준비, 미래를 이끌어 가는 대학의 초석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또 "가르치는 이에게는 교육이 즐겁고 연구가 자유로운 대학, 배우는 이에게는 배움이 신나고 미래를 그릴 수 있는 자랑스런 대학, 일하는 이에게는 성장과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대학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원 총장은 공주사대부고와 단국대를 졸업했고 미국 오하이오주 애크론대학과 텍사스대학교 알링턴 캠퍼스에서 행정학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지난 2000년 3월 공주대에 부임했고 대외협력본부장, 대통령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자문위원, 교육부 정책자문위원회 미래교육전략분과 위원, 인사혁신처 정책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ssy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교육노동환경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