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집단폭행 끝 사망’…10대들 검찰로

입력 2019.06.19. 16:29 수정 2019.06.19. 16:29 댓글 0개

또래 친구를 수개월간 학대·폭행한 끝에 숨지게 만든 10대 일당이 검찰로 송치됐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19일 수개월동안 또래를 학대하고 폭행해 숨지게 한 최모(19)군 등 4명을 검찰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최군 등은 지난 9일 오전 1시께 이들이 거주하는 북구 두암동 한 원룸에서 또래인 A(18)군을 때려 숨지게 한 혐의(살인 등)다.

또한 지난 4월부터 가까워진 A군에게 강제로 심부름을 시키고 결과가 마음에 안들면 주먹을 휘둘렀으며, A군이 아르바이트해 번 돈 75만원을 빼앗고 물고문을 가하는 등 가혹행위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기도 했다.

이들은 A군의 다친 모습을 휴대전화 등으로 촬영해 공유했으며 사건 당일에는 A군이 깨어나지 않자 이불을 덮어둔 뒤 옆방에서 도주 방법 등을 논의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들은 범행 뒤 이틀만인 지난 11일 경찰에 범행 사실을 알리고 자수했다.

경찰은 조사 끝에 이들의 가학성과 범행인지성 등을 종합하고 기존의 폭행치사 혐의를 살인·공갈·공갈미수 등으로 변경해 검찰에 기소했다.

숨진 A군 유족의 변호를 맡은 임지석 변호사는 “사망한 피해자는 온몸과 얼굴이 피멍으로 물들어 배꼽과 젖꼭지의 위치도 알아 볼 수 없었다”며 “갈비뼈가 3대나 부러졌으며, 간이 찢어지고, 몸 여기저기에 고름이 차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가해자들은 죽어가는 피해자가 치료를 받지 못하도록 병원에도 가지 못하게했다”며 “끝내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을 때도 깨어나 경찰에 신고할까 피해자의 핸드폰을 가지고 도주한 이들을 엄중히 처벌해야한다”고 호소했다. 이영주기자 lyj2578@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