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동명동 카페'하면 여기···추천 5선

입력 2019.06.19. 09:35 댓글 3개

동명동 카페거리, 5곳의 카페

오하~~! 여러분 요즘 날씨가 너무 더우시죠.. 벌써부터 더우면 본격적인 여름에는 어떡하나요ㅠㅠ

저와 똑같은 걱정을 가지고 계신 여러분! 집은 답답하고, 밖은 더워서 고민이신 여러분!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동명동 카페거리 카페 5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동명동에는 제가 고른 5곳의 카페 외에도 좋은 곳이 많죠! (아직 다 가보지를 못해서.. 가보는 대로 동명동 카페거리 2탄으로 가져오겠습니다.. 꾸벅)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동명동 카페거리 속으로 들어가 보시죠!

1. 앳더코너(At The Corner)

주소 : 광주 동구 동명로26번길 15-1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00, 연중무휴

대표 메뉴 : 아인슈페너

동명동의 예쁜 골목길 사이를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앳더코너!

카페 이름이 왜 앳더코너(At The Corner) 일까요? 

감이 잡히시나요?! 카페 이름 그대로 골목길의 코너, 모서리에 위치한 카페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채광이 정말 좋은 카페라서 인생샷 건질 수 있겠구요! 주변이 골목길이라서 소란스럽지 않고 커피와 함께 아기자기한 와플도 함께 판매하고 있답니다! 여심 저격 카페 인정합니다!!!

2. 메저린오피스(mazarine office)

주소 : 광주 동구 동명로14번길 5

영업시간 : 월~토 10시 ~ 22시, 일요일 12시 ~ 20시

대표 메뉴 : Signature(Sweet heavy milk + espresso)

3월에 가오픈을 시작으로 지금은 정상 오픈 중인 메저린오피스(mazarine office)!

회사(office) 아니고 카페 맞습니다ㅎㅎ..

장동사거리에서 동구노인복지 회관으로 가는 길 어느 골목길에 위치한 카페인데요! 외관은 남색으로 시크미 풍겨주시구요. 또한,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햇살 맛집까지!!

시그니처 메뉴를 따로 판매하고 있어요! 커피는 향과 맛으로 먹는다지만, 비주얼 또한 너무 이뻤습니다...

드립 커피도 맛있지만 라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하는 카페, 메저린오피스(mazarine office)!

3. 손탁앤아이허(SONTAG & EICHER)

주소 : 광주 동구 장동 56-7

영업시간 : 평일 12:00 ~ 24:00, 매주 일요일 휴무

전남여고 뒤편 어느 골목길에 위치한 카페, 손탁앤아이허(SONTAG & EICHER)

이곳은 독립서점 겸 카페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외관은 갈색 벽돌과 식물들로 멋스럽게 꾸며져있고,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내부 인테리어 또한 너무 멋있습니다. 

책이 3,000권을 족히 넘을 것 같고, 음악 또한 사장님의 취향이 그대로 반영된 멋스러운 공간이라죠! 그런데 비주얼뿐만 아니라 커피 종류도 다양하고,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외부의 디저트도 반입이 가능하다는 사실!

책과 음악, 그리고 커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할 만한 카페, 손탁앤아이허(SONTAG&EICHER)!

4. 쓸모

주소 : 광주 동구 동명로25번길 9-1

영업시간 : 평일 12:00 ~ 22:00, 주말 12:00 ~ 22:00, 수요일 휴무

하얗고 이쁜 카페도 많지만 앤티크 한 분위기의 카페를 찾으신다면 이곳으로! 위치는 전남여고 뒤쪽 골목길에 위치해 있답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아늑한 분위기가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요!! 그리고 특이하게도 카세트테이프 케이스에 메뉴판이 적어져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테이블에 일단 앉아보세요ㅎㅎ...

드립 커피부터 라떼, 아인슈페너 등의 다양한 음료를 선택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특히, 저녁에 방문하시면 은은한 조명과 함께 사장님의 좋은 선곡 센스가 묻어나는 공간을 만끽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겨울에 방문하면 석유난로를 틀어주시는데 그 냄새가 앤티크 한 분위기에 한몫 제대로 한다고 생각하는 1인..)

5. 아노씨스튜디오(ANOSEE STUDIO)

주소 : 광주 동구 장동로 5-3

영업시간 : 화요일 ~ 토요일 12:00 ~ 22:00, 일요일 12:00 ~ 21:00, 월요일 휴무

지금까지 알아본 4개의 카페와는 분위기가 다른 카페, 아노씨 스튜디오!

카페의 가오픈 기간에는 어찌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주셨는지 자리가 만석이라 발걸음을 돌리신 분들도 많았다는 사실..

정식 오픈 후에도 여전히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를 준비해주고 계시답니다! 음료의 맛도 맛이지만 사장님은 인테리어 천재가 분명하세요..

여러 가지 아기자기한 소품들은 어떤 각도, 어떤 자리에서 찍어도 인생샷을 만들어준답니다!!

넓은 창이 있어서 햇살 좋은 날 가면 안 좋던 기분도 좋아질 것만 같은 카페, 아노씨 스튜디오(Anosee Studio)!!

지금까지 동명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카페 5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각각의 카페가 음료의 맛도 다르고 분위기도 다르지 않나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동명동 카페의 순위를 매긴 것이 아니라 단순히 방문했던 카페의 후기라는 점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운 여름 여기저기 방황하면서 땀 흘리지 마시고 시원한 카페에서 다양한 음료의 맛과 향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 오매광주였습니다~~!

# 이건어때요?
댓글3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