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교육소식]호남대 신방과,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등

입력 2019.06.18. 15:21 댓글 0개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호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3학년 양나운(외쪽)·김혜린 학생이 경기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KCA) 2019년 춘계학술대회 학생 부문에서 각각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가운데는 논문지도를 한 김덕모 교수. 2019.06.18 (사진=호남대 제공)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송창헌 기자 = 호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학과장 한선) 3학년 양나운·김혜린 학생이 경기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KCA) 2019년 춘계학술대회 학생 부문에서 각각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김덕모 교수의 지도로 참가하게 된 이번 학술대회에서 김혜린 학생은 '뉴미디어로써 소셜미디어의 문제점 개선방안'을, 양나운 학생은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 한 유튜브 이용 동기 및 만족도 조사'를 각각 발표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새로운 접접의 시대, 모빌리티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개최됐으며, 4개의 발표장에서 휴먼 커뮤니케이션, 광고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뉴미디어와 광고,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등 모두 5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광주대 뷰티미용학과가 최근 광주시장배 피부미용 경진대회에서 시장상과 동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수상자들이 상장을 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6.18 (사진=광주대 제공)photo@newsis.com

◇광주대, 피부미용 경진대회서 2개 부문 최고점

광주대학교 뷰티미용학과가 피부미용 경진대회 2개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K-뷰티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광주대 뷰티미용학과는 최근 광주교통문화연수원에서 열린 광주시장배 피부미용 경진대회에서 2개 부문 최고점을 기록하며 광주광역시장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피부미용사 광주지부가 주관하고, 광주시와 ㈜한국피부미용사 중앙회,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사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대학교 미용학과 학생들을 비롯해 고등학교와 전문 피부미용인 등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 광주대 뷰티미용학과 박설빈(2년) 학생은 얼굴관리 부문에서 최고 득점을 받았으며 고설화(2년) 학생은 등 관리 부문에서 최고득점을 받았다.

또 정세은(2년·얼굴관리 부분) 학생은 중앙회장상, 박미영(2년·얼굴관리 부문), 장수영(2년·등 관리 부분)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뷰티미용학과 학생 13명은 최근 2019 대한민국 뷰티테라피 기능경진대회에 참가, 박혜리(3학년·상체후면관리 부문) 학생이 대회 최고상인 국제시데스코본부회장상을 수상하는 등 참가자 전원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성과를 이뤘다.

goodch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