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남도문화탐방

입력 2019.06.16. 15:59 수정 2019.06.16. 15:59 댓글 0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남도문화탐방

전남도는 15일과 16일 이틀간 빛가람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가족 대상 ‘2019 남도문화탐방’을 담양군 국제청소년교육재단에서 운영했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이전 공공기관 남도문화탐방은 지난해까지 지역 문화 체험을 위주로 한 남도문화탐방 운영으로 지역 문화 향유 기회를 늘려 이주 만족도 개선에 초점을 맞춰왔다.

올해는 가족 간 친밀도 향상을 위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직접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자연생태계 힐링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가족애를 더욱 느끼고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중심을 둬 운영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가족단위 바운딩 볼 놀이, 나무 목걸이 만들기, 카프라 쌓기, 숲 밧줄놀이, 세그웨이 타기, 환경 골든벨 울리기, 캠프파이어 등이다.

힐링 프로그램에서는 전기로 움직이는 친환경 이동수단인 세그웨이 타기와 나무 부속물을 이용해 가족들이 함께 나무 목걸이 만들기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체험을 해 참가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시간이 됐다.

윤영주 전남도 혁신도시지원단장은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가족 동반이주 비율이 60%대에 머물고 있어 가족과 함께 살 수 있는 여건 마련이 시급하다”며 “자연생태계 힐링 체험과 남도문화 탐방과 같은 정주여건 개선 프로그램을 더욱 보강해 온 가족이 함께 살아가는 빛가람 혁신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도철원기자 repo333@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