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교육부, 자유학기 수기 공모 입상작 17편 발표

입력 2019.06.13. 12:00 댓글 0개
부총리 상 7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 상 10편 총 17편 입상
【세종=뉴시스】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13일 2019 자유학기 수기 공모전 입상작 17편을 발표했다.(사진=뉴시스 DB)

【서울=뉴시스】구무서 기자 =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13일 2019 자유학기 수기 공모전 입상작을 발표했다.

올해 처음 실시된 이번 공모전은 자유학기 수업이 학생들의 성장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자유학기를 직접 경험한 고등학생, 대학생들의 생각을 듣고자 마련됐다.

입상작에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7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 10편이 각각 선정됐다.

광남중학교를 졸업한 김포외고 엄수빈 학생은 자유학기 국어수업에서 역사소설 쓰기 활동을 통해 진정한 꿈을 찾게 됐다고 소개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이 학생은 현재 지역 평화의 소녀상 건립 추진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입상작 17편은 교육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와 자유학기제 누리집에 공개된다. 시상식은 오는 8월 열리는 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부 이상수 교육과정정책관은 "학생들이 자유학기의 경험을 딛고 중학교는 물론 고등학교에서도 스스로 진정한 배움을 선택하고 미래를 설계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owes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