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나주소식]한전KDN·나주시 '농업활성화' 실현 협약 등

입력 2019.06.12. 18:23 댓글 0개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박성철 한전KDN 사장(왼쪽)은 12일 강인규 전남 나주시장과 나주시의 스마트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019.06.12 (사진=한저KDN 제공) photo@newsis.com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한전KDN은 12일 전남 나주시와 농업활성화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재생에너지 융합 노지형 스마트팜' 공동 추진을 통해 정부의 스마트팜 확산과 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을 이행하고, 전통 농업 분야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신재생에너지와 연계된 스마트팜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나주시는 신재생에너지 융합 노지형 스마트팜 추진을 위한 가용 자원과 행정적 지원에 나선다.

관련 시설과 장비, 업무성과물 등을 공동 활용하고,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공유와 확산에도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한전KDN은 자사의 전문 분야인 에너지 ICT 기술을 활용해 나주시의 도시농업 활성화 정책 수행에 도움을 주고, 지역상생 발전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한전KDN '청렴윤리·인권문화 확산' 공모전 수상작 선정

한전KDN은 지난 4월15일부터 5월10일까지 한 달 간 포스터, 수기 등 2개 부문으로 진행한 '청렴윤리문화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

총 328건의 청렴윤리 작품이 접수돼 13건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은 한전KDN 사보와 인트라넷 등을 통해 청렴 홍보자료로 활용하고, 수기는 책자로 발간해 전체 직원들과 공유 할 예정이다.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청렴윤리문화 공모전'은 2015년부터 임직원과 가족이 자율적으로 참여한다. 매년 열린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