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시, 유럽 관광시장 공략 나선다

입력 2019.06.12. 17:25 수정 2019.06.12. 17:25 댓글 0개
러시아 여행업계 초청 팸투어

광주시가 유럽 관광시장 공략에 나선다.

광주관광컨벤션뷰로는 12일 한국관광공사 블라디보스토크사무소, 제주항공과 함께 러시아 여행업계 관계자 18명을 광주로 초청해 지역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광주시와 컨벤션뷰로는 이번 팸투어에서 러시아 여행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전통문화관, 양림역사문화마을, 펭귄마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충장로를 답사하며 예향, 미향, 의향의 도시 광주의 매력을 알렸다.

또 전통문화관 장구배우기체험, 조이댄스플러그인뮤직아카데미의 K팝댄스체험을 준비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관광도시 광주를 홍보했다.

특히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협업을 통해 청소년 대상 예술교육프로그램과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어린이문화원의 체험관, 도서관, 어린이극장, 유아놀이터 등 현장 투어를 진행하며 러시아 교육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갔다.

광주시와 컨벤션뷰로는 그동안 독일·프랑스·핀란드 등 유럽 단체관광객 유치를 통한 해외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올해는 러시아 시장을 새롭게 개척하기 위해 지난 3월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하는 블라디보스토크 한국관광설명회에 참가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대우기자 ksh430@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