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미디어

고창 수익형 공동체마을, 황토 테마마을 분양

입력 2019.05.30. 08:48 댓글 0개
수익형 황토 테마마을 9세대
6월 8일, 9일 현장설명회

황토사관학교 영농조합법인은 전북 고창군 심원면 연화리 359-1번지에 수익형 공동체마을인 황토 테마마을 9세대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황토 테마마을 주택은 주인이 거주하는 본채와 민박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황토구들방 별채로 구성된다. 대지면적 660㎡에 건축 66~148㎡ 총 5가지 타입으로 이뤄진다.

황토 테마마을은 다수의 민박이 공동운영, 공동관리를 하는 수익형 공동체 마을이다. 

이곳에서는 황토집·황토구들·황토테라피 등 황토와 관련된 체험들을 할 수 있다. 

고창군의 토산품인 적황토로 지은 테마마을의 황토집은 사람들의 건강한 삶과 편안함을 주는 자연친화적인 집이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황토주택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는데, 고창의 적황토는 혈액순환, 피부미용, 피로회복 등 여러 효과가 입증돼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자원이다.

또 황토는 습도 조절 기능과 단열효과와 축열효과가 뛰어나 여름철에는 시원하고 겨울철에는 따뜻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며, 황토 미립자 속의 작은 구멍으로 인하여 공기를 순환시키고 공기정화기 역할을 한다.

이와 함께 주변의 많은 관광자원도 황토 테마마을을 찾는 이유 중 하나다.

행정구역 전체가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등재된 고창군은 세계문화유산 고창 고인돌 유적지를 비롯해 선운사도립공원, 고창읍성, 석정온천, 서남해안 갯벌 등 수많은 관광자원이 산재해 있다.

황토 테마마을은 서해안 바닷가가 보이는 심원면에 위치하며 선운산도립공원으로 올라가는 산행길이 나있어 쾌적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다.

황토사관학교 영농조합법인은 6월8일과 9일 오전 11시에 황토 테마마을에서 현장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063-561-0320)로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룸=최두리기자 duriduri4@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부동산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