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전남 시군 실시간 기상·강우 정보 알수 있다

입력 2019.05.27. 14:36 수정 2019.05.27. 14:36 댓글 0개
전남도, 웹기반 날씨 정보시스템 구축

전남도가 기상·강우 웹기반 정보시스템 구축을 마무리했다. 이에 따라 28일부터 전남지역 기상과 강우에 대한 실시간 정보 제공이 가능해졌다.

27일 전남도에 따르면 기존에는 기상청 운영 관측장비 89개 지점에서만 강우량을 측정했기 때문에 시군 내에서도 정보 편차가 심했었다. 도는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시군 읍면동에 설치된 강우량기 261개소의 정보를 포함한 총 350개소의 강우량 값을 수집 표출함으로써 보다 세밀하고 현실감 있는 지역의 날씨와 강우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의 주요 기능인 날씨와 강우 정보는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 전남재난안전대책본부(u-safe.jeonnam.go.kr)를 검색해 접속하면 PC와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역별 현재 날씨, 단기·중기 예보와 실시간 강우 현황과 통계를 비롯해 재난 대비 행동 요령 등 다양한 자료가 포함돼 있다. 또한 전남지역 재해위험지역인 38개소의 CCTV 영상 시청도 가능하다.

도는 앞으로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통해 기상청 폭염 정보와 농사정보 예약예보시스템, 농어촌공사의 저수율 정보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최종선 전남도 도민안전실장은 “기상·강우 정보 서비스를 통해 지역별 날씨와 강우량 등 생활에 관한 기상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도민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안전한 토대를 만들어 행복한 삶을 영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승한기자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