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과학기술진흥원-상하이과학기술교류센터 MOU

입력 2019.05.26. 17:14 수정 2019.05.26. 17:14 댓글 0개
과학기술 교류 물꼬 기대

(재)광주과학기술진흥원과 중국 상하이과학기술교류센터가 지난 24일 광주과학기술진흥원 회의실에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한-중 연계 사업발굴 및 개발, 신재생에너지 등 양 기관 중점분야 기술교류 협력, 한-중 과학기술인력 교류활동에 관한 상호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중국 상하이과학기술교류센터는 1983년 중국 상하이시의 승인을 받아 설립된 기관으로 상하이 내외 과학기술 협력 및 교류, 과학기술 혁신 관리 및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상하이과학기술교류센터는 내달 3일 개최 예정인 ‘국제 스마트 에너지 컨퍼런스’에 광주과학기술진흥원을 초청하는 등 양 기관은 한-중 과학기술인 우호관계 증진 및 연계사업 발굴에 앞장서기로 했다.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안기석 원장은 “3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상하이과학기술교류센터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한-중 과학기술분야에 있어 활발한 교류활동의 물꼬를 트게 될 것”이라며 “향후 상호 간 긴밀한 협조를 기반으로 광주지역 과학기술 역량이 글로벌 시대를 맞아 한층 강화될 수 있는 교류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대우기자 ksh430@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