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현대차, 인턴 상시 채용한다

입력 2019.05.26. 14:03 수정 2019.05.26. 14:03 댓글 0개
‘H-Experience’

현대자동차는 올해부터 기존 상·하반기(하계·동계)로 나눠 선발하던 인턴 사원 채용 방식을 상시 채용하는 ‘H-Experience’ 프로그램으로 전환한다고 26일 밝혔다.

H-Experience 프로그램은 인턴 채용 후 현업실습을 거쳐 입사 여부가 결정되는 ‘채용전환형 인턴’과 미래 경쟁력 강화 분야(MECA 등)의 유망 인재를 발굴하고 직무 경험·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연구 인턴’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실시된다. 이는 지원자에게 직무 경험·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미래 산업환경에 적합한 융합형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기 위해서라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특히 H-Experience 프로그램은 기존 인턴 채용 방식에서 6~7학기 재학생으로 한정했던 지원 자격을 학기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대폭 완화했다. 또 직무별 특성을 고려해 탄력적인 실습 기간 설정으로 지원자가 충분한 직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채용전환형 인턴은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연중 수시로 진행되며, 서류심사와 면접 전형을 거쳐 실습을 2개월 진행한 뒤 최종적으로 입사 여부가 결정된다.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 방식은 각 부문이 원하는 시점에 채용공고에서부터 전형, 선발 등 모든 채용과정을 직접 진행한다.

연구 인턴은 대학·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동계 기간 중심으로 진행되나 연중 수시로도 실시되며, 서류심사와 면접 전형을 거쳐 실습을 2~4개월 진행한 뒤 종료된다. 직무 역량이 뛰어난 연구 인턴 우수자의 경우에는 학년과 관계없이 현대차 입사 기회 또는 입사 지원 시 최종 면접 기회가 주어지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연구 인턴 채용 방식은 향후 미래 경쟁력 강화 분야의 인재 발굴을 위해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자들이 불필요한 스펙을 쌓는 대신, 본인의 경험을 통해 하고 싶은 일과 분야를 정하고 필요한 역량을 갖추는데 집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