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KB국민은행, '리브똑똑' 펀드 신규거래 2억원 돌파

입력 2019.05.24. 11:54 댓글 0개

【서울=뉴시스】천민아 기자 = #. 직장인 김(29)모씨는 요즘 '리브똑똑'을 이용한 자산관리에 푹 빠졌다. 공인인증서 없이도 다양한 금융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복잡하게만 느꼈던 펀드 상품 가입도 지문 인식만으로 1분 안에 가입할 수 있어 인터넷 쇼핑하듯 월급을 관리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대화형 뱅킹서비스 어플 '리브똑똑'의 금융서비스를 확장 오픈하면서 펀드서비스를 대폭 넓혔다. 기존에 조회만 가능했던 펀드가 입금, 환매와 함께 신규 가입까지 가능해졌다. 펀드 신규 시에는 공인인증서 없이 얼굴 인식이나 지문 인식과 같은 생체 인증 만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대화형 뱅킹서비스 어플 '리브똑똑'의 펀드 신규거래 금액이 2억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리브똑똑은 공인인증서 없이 생체인증 만으로 다양한 금융 거래가 가능한 KB국민은행의 어플이다. 영업점 방문없이 원스톱으로 펀드 거래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지난해 말 펀드 입금과 환매, 신규가입 서비스를 추가한 이후 신규거래는 3월11일 기준 건수로 846건, 액수로 2억2000만원을 돌파했다. 1분 가량의 짧은 시간 만에 펀드에 신규로 가입할 수 있어 고객 반응이 뜨겁다는 게 KB국민은행의 설명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알리미 기능을 통해 수익률을 바로 알 수 있고 메신저와 음석인식을 통한 금융거래를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다"며 "'똑똑이'가 비대면 채널의 은행원으로 거듭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min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금융/재테크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