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음악과 향수가 흐르는 한밤의 공원

입력 2019.05.24. 10:54 수정 2019.05.24. 10:54 댓글 0개
10월 26일까지 ‘아트 퍼즐 in 사직 선비놀음’
공연창작소 아라리연 기획
팔각정·양파정 등서 공연
낭독극부터 국악까지 다양

동물원, 야외수영장, 팔각정…. 광주 사람들의 옛 추억이 깃든 사직공원 일대가 문화예술 공연의 중심지로 재탄생한다. 사직공원 곳곳의 역사적 의미에 대한 설명과 어우러진 무대는 시민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창작소 아라리연은 25일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26일까지 매월 둘째·넷째주 토요일 오후 8시 총 7회에 걸쳐 사직공원과 전망타워 주변에서 ‘아트 퍼즐 in 사직 선비놀음’을 갖는다.

광주시와 광주문화재단이 후원하는 2019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인 이번 공연은 사직공원 내 흔적, 전망타워, 팔각정, 빈집 등에서 각 공간의 의미와 역사성을 반영한 무성영화, 낭독극, 어쿠스틱 콘서트, 인형극 등을 선보인다.

첫 공연은 설치미술공간인 흔적에서 극단 좋은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찾아가는 무성영화와 변사극으로 막을 연다. 한국 대표 무성영화 ‘검사와 여선생’ 영상이 흐르고 변사가 스크린 옆에서 목소리 연기와 해설을 곁들이는 흔치 않은 무대.

이어 내달 8일에는 사직도서관과 공원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전망타워에서 ‘낭독이 흐르는 한밤의 공원’을 주제로 극단 초인과 함께 안톤체홉의 ‘곰’ 낭독극을 선보인다. 내달 22일에는 멋진 야경을 배경으로 프로젝트그룹 온비의 아름다운 국악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네 번째 공연은 7월 13일 팔각정 앞에서 추억과 그리움을 주제로 어쿠스틱 밴드 베이 스튜디오의 콘서트를 감상한다. 광주시민과 40여년 함께 해오다 지금은 전망타워에 자리를 내준 옛 팔각정을 떠올리며 듣는 밴드 음악은 모두의 감성을 촉촉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9월 21일은 아름답고 재미있는 놀이공간인 빈집에서 극단 도깨비와 함께하는 인형극이 펼쳐진다.

10월 12일은 100여년의 역사를 가진 누정인 양파정에서 극단 뉴문의 협연으로 선인들의 시를 음악으로 풀어낸 ‘정가’와 국악 음악을 재해석한 스탠딩 뮤지컬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아트 퍼즐 인 사직 선비놀음’ 마지막 퍼즐은 10월 26일 공연창작소 아라리연과 극단 좋은 친구들, 극단 초인, 프로젝트그룹 온비, 베이 스튜디오, 극단 도깨비, 극단 뉴문이 한데 힘을 모아 어울림 콘서트로 대망의 막을 내린다.

특히 모든 공연은 전망타워, 팔각정, 양파정 등 사직공원 곳곳의 역사적 의미에 대한 설명과 함께 관객과의 대화가 어우러지고 매회 나눠주는 아트 스티커를 지도에 채워 완성하면 특별한 선물을 받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다. 문의 010-8208-0528. 김혜진기자 hj@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