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교육용 홈로봇 '아들과딸 LG 클로이' 홈쇼핑서 완판

입력 2019.05.21. 11:48 댓글 0개
【서울=뉴시스】주식회사 아들과딸은 지난 16일 CJ오쇼핑에서 판매된 인공지능 교육용 홈로봇 LG CLOi(클로이)가 완판됐다고 21일 밝혔다. 2019.5.21(사진=주식회사 아들과딸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주식회사 아들과딸은 지난 16일 CJ오쇼핑에서 판매된 인공지능 교육용 홈로봇 LG CLOi(클로이)가 완판됐다고 21일 밝혔다.

1년 6개월이 넘는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LG전자의 로봇기술과 인공지능 플랫폼 네이버 클로바(Clova), 주식회사 아들과딸의 교육 콘텐츠가 결합해 국내 최초 인공지능 교육용 홈로봇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클로이는 아이들의 음성을 인식해 책을 읽어주며 상호 대화를 통해 아이들에게 교육용 로봇이 되어주고 어른들은 인공지능 스피커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표정과 음성으로 즐거움, 슬픔 등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 아이들과 감성적으로 교감하는 반려로봇 역할을 하며 액션북, 플레이북 등 손으로 조작하는 e북(e-Book) 콘텐츠를 사용할 수도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사전 준비 수량을 넘어 판매돼 초과 주문 물량은 빠른 시일 내에 확보해 이달 말까지 순차적으로 배송하기로 했다고 판매사 측은 전했다.

조진석 아들과딸 대표는 "오는 7월부터 본격적으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의 B2G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들과딸은 추후 현대홈쇼핑과 NS홈쇼핑, GS홈쇼핑, 롯데홈쇼핑 등에서도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pjk7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