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롯데카드 매각 우선협상대상자, 왜 바뀌었나

입력 2019.05.21. 10:34 댓글 0개

【서울=뉴시스】최선윤 이준호 기자 = 롯데지주가 21일 롯데카드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를 한앤컴퍼니에서 MBK파트너스로 변경했다고 밝힌 가운데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롯데지주는 지난 3일 롯데카드 지분 93.78% 중 경영권을 포함한 투자지분 매각과 관련해 한앤컴퍼니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하지만 롯데지주는 배타적 우선협상기간인 지난 13일까지도 한앤컴퍼니와 롯데카드 매각에 관한 협상을 마무리짓지 못했다. 한상원 한앤컴퍼니 대표가 탈세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점이 변수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일각에서는 검찰 수사와 법원 판단에 따라 대주주 적격성 심사 통과가 불투명해질 가능성이 높아지자 롯데지주가 안전한 선택을 내렸다는 분석을 하고 있다.

롯데지주 측은 "올해 10월까지 매각을 끝내야 하는데 (한상원 한앤컴퍼니 대표) 고발 건 때문에 시간이 지연될 수 있다는 점이 부담으로 다가왔다"며 "매각 기한을 맞춰야 한다는 시간적 압박이 컸다는 점이 영향을 미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지주는 한앤컴퍼니를 롯데카드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할 당시 MBK파트너스-우리은행 컨소시엄을 후순위협상대상자로 선정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지주 측은 "구체적인 협상 조건에 대해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의할 예정"이라며 "향후 구체적인 결정 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공시하겠다"고 밝혔다.

csy625@newsis.com, Juno2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