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수험생 주목' 25일 광주서 EBS 입시설명회

입력 2019.05.21. 09:32 댓글 0개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 다산홀서
수험생 공부법 및 입시전략 강연
입시설명회. 사진 뉴시스 제공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7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광주에서 각종 입시설명회가 예정되어 있다. 남은 시험기간동안 수험생 공부법과 입시전략은 물론 대입관계자들과의 토크콘서트까지 다양하다.

우선 '2019년 EBS 광주 지역 입시설명회'가 오는 25일 오후 2시 광주 북구 천단과기로 광주과학기술원(GIST) 오룡관 다산홀에서 개최된다.

EBS 입시 자료집 제공은 물론 맞춤형 입시전략을 제공하는 EBS입시설명회는 매년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타 지역에 비해 입시 관련 정보가 부족한 광주·전남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지역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설명회는 서울 강서구 등촌동 대일고등학교 현직교사인 박주원 강사가 맡는다. 박주원 강사는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로 현재 EBSi 과학탐구영역을 맡고 있다. 그는 EBS 수능연계제도 시행에 따른 EBS 활용 전략과 학습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한양대사대부고 현직교사인 윤윤구 강사가 나서 2020학년도 대학입시에 대한 이해와 전형, 수시 및 정시 지원 전략에 대한 주요 정보를 강연할 예정이다. 지난 3월에 광주교육정보원에서 열린 설명회 후 다시 광주를 찾은 윤 강사는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이자, EBS 대입상담실 진학상담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베테랑이다.

EBS 측은 현장 강연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부모와 학생을 위해서는 강연 녹화분을 EBSi(www.ebsi.co.kr)에 공개할 예정이다.

통합뉴스룸=주현정기자 doit85@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교육노동환경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