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광주형 일자리 성공의 시작! 공공직장어린이집이 건립

입력 2019.05.21. 08:40 댓글 0개

광주형 일자리 모델을 첫 적용한 완성차 공장이 들어설 빛그린산단에 광역자치단체로는 최초로 거점형 공공직장어린이집이 건립됩니다!

거점형 공공직장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이 20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체결되었습니다.

거점형 공공직장어린이집은 지난 3월 광주시가 빛그린국가산단 내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지원을 위해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참여해 선정된 사업입니다!

빛그린산단 내 부지 2400㎡, 연면적 1425㎡에  총사업비 50억원 (국비 40억원, 시비 10억원)을 투입해 정원 150명 규모의 직장어린이집이 건립될 예정인데요.

거점형 공공직장어린이집 건립은 빛그린국가산단에 입주 예정인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산단에 근무하는 근로자들의 보육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됨은 물론 산단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광주형 일자리 사업 지원은 물론 중소기업 노동자들의 보육문제 해결, 여성 경력단절 예방, 빛그린산단 활성화 등 큰 도움이 되겠죠?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으로 노동자들이 안심하고 자기 일에 전념할 수 있는 노동환경 만들기!

노사상생도시 광주 실현과 광주형 일자리의 성공으로 이어가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