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진도개 메카' 진도서 '개박사' 강형욱 초청강연

입력 2019.05.20. 10:05 댓글 0개
【진도=뉴시스】박상수 기자 = 반려동물전문가 강형욱 대표. 2019.05.20. (사진=진도군 제공) photo@newsis.com

【진도=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진도군은 오는 23일 오후 2시 진도군청 대회의실에서 방송과 인기 유튜버로 활동하는 강형욱 대표(보듬컴퍼니)를 초청, 청년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반려견을 통해 세상에 전하는 희망 메시지'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 강 대표는 현재 직업을 갖게 된 열정과 동기, 세상과의 소통, 반려견의 의미 등 현장에서 겪었던 생생한 경험담을 군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청년 아카데미 참석 대상은 지역사회의 주역인 청년들과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학생 등 진도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간은 오후 2시부터 4시이다.

◇진도군 고군면,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진도군은 고군면이 발로 뛰는 복지행정 추진의 일환으로 여름나기 청소 봉사활동 등 현장 행정을 펼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148가구의 중증 장애가정을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가정방문을 통한 1대1 일제조사를 실시, 장애가정의 사건사고를 예방하고 생활불편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초여름 기온이 급등하면서 위생환경에 취약한 장애독거노인 가정의 비위생적인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청소 봉사활동도 최근 실시했다.

또 올 하반기에 실시되는 장애 등급제 폐지 안내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도 함께 홍보하고 있다.

parks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