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LH, 올해 전국에 '희망상가' 217호 공급

입력 2019.05.02. 11:40 댓글 0개
LH

【서울=뉴시스】박영환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공공임대상가인 '희망상가'를 올해 경기 고양, 경북 김천을 비롯한 전국에서 217호 공급한다.

'LH 희망상가'는 청년과 경력단절여성, 사회적 기업, 영세소상공인 등에 시세 이하로, 실수요자에게는 낙찰가격으로 장기간 임대하는 단지내 상가다. 공공지원형과 일반형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올해는 남양주별내, 평택고덕 등 수도권, 전국 36개 지구에서 상가 217호를 공급 중이거나 공급할 예정이다.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공급하는 일반형은 경쟁입찰을 거쳐 입점자를 선정하며, 신청자가 입찰한 금액을 기준으로 임대조건이 결정된다. 공공지원형은 청년·경력단절여성·사회적 기업에게는 시세 대비 50% 수준, 영세 소상공인에게는 시세 80% 수준의 임대료로 공급한다.

공공지원형과 일반형 모두 2년 단위로 계약을 갱신하며 최장 10년간 임대가 보장된다. 소상공인 등에게 안정적인 영업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공공지원형은 일정 계약기간이 지나면 임대조건이 조정될 수 있다.

상가 입점자들은 분야별 전문가의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LH 청약센터에 게시되는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yunghp@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