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사설> SRB미디어그룹이 수영 꿈나무를 응원한다

입력 2019.05.01. 18:22 수정 2019.05.01. 20:44 댓글 0개
사설 현안이슈에 대한 논평

SRB미디어 그룹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을 지원하고 수영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 무등일보와 뉴시스 광주·전남본부가 함께하는 SRB미디어 그룹은 지난 30일 광주시, 광주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제2의 박태환’발굴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오는 7월 열릴 광주세계수영대회는 방탄소년단이 참가한 슈퍼콘서트 성공으로 분위기가 크게 고조됐다. 국민의 관심을 단숨에 사로 잡고 세계인의 관심과 열기를 광주로 모으는 데도 성공해 대회 성공을 예감케하고 있다. 대회 성공분위기 조성에 앞장선 SRB미디어 그룹이 유망 선수 발굴 및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광주를 세계적 수영도시로 자리 매김하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른감이 있지만 세계수영대회가 끝난 후 시설 활용과 선수 육성같은 사후 활용방안을 찾아야 한다. 이른바 수영대회 레거시(legacy·유산)사업으로 시설활용과 선수 육성 발굴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다. 세계수영대회를 치를 광주가 수영 도시로서 자리매김함은 당연하다. 이런 시점에 지역 여론을 선도하는 SRB미디어 그룹이 수영 꿈나무 발굴에 앞장서는 것은 수영대회 레거시를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광주가 한국 수영의 메카로 자리 잡으려면 걸맞는 선수 육성은 기본이다. 제2, 제3의 박태환 발굴은 훌륭한 시설을 갖춘 광주가 제격일 수밖에 없다. 마침 SRB미디어 그룹이 광주시 및 교육청과 함께 미래의 수영영재 육성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에 나선 것은 지역 언론의 역할을 다한다는 점에서 바람직한 일이다.

그동안 SRB미디어 그룹은 지역 학생들의 학습 환경조성을 위한 ‘사랑의 공부방’ 지원사업등을 통해 사회 공헌에 앞장서 왔다. 특히 1억9천만원 상당의 수영대회 입장권을 구매해 사회적 약자와 수영 꿈나무들에게 전달하는 것은 사회 공헌 사업의 일환이다. SRB미디어 그룹의 수영 꿈나무 육성 프로젝트는 제2 박태환을 꿈꾸는 수영 영재들에게 큰 기회가 되리라 확신한다. 이에 힘입어 광주가 국내의 수영도시를 넘어 세계가 인정하는 국제적 수영 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