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진에어, 미세먼지 저감 위해 식수 행사 진행

입력 2019.04.25. 10:58 댓글 0개
24일 서울 강서구 서울식물원에서 나무심기 봉사활동 실시

【서울=뉴시스】이종희 기자 = 진에어는 지난 24일 서울 강서구 마곡도시개발지구 서울식물원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식수 행사에는 최정호 진에어 대표이사를 비롯해 진에어 임직원 60여명이 참여해 분꽃나무 등 미세먼지 정화에 도움이 되는 총 19종의 나무 138그루를 식재했다. 임직원들은 나무를 심은 후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식수 지지대를 설치하고 거름을 주며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겼다.

올해는 다음달 정식 개원을 앞둔 서울식물원과 행사를 준비하며 식물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식수종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라벨을 부착하는 작업을 함께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식수 행사는 진에어의 환경캠페인인 '세이브 디 에어(SAVe tHE AiR)'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3년 서울 남산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남산원'에서 식수 행사를 가졌던 것을 시작으로 서울푸른수목원에 '나비누리' 생태공원을 만드는 등 6년째 시민과 자연이 함께하는 도심 속 녹지를 조성하는 일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진에어 관계자는 "매년 진행하고 있는 나무심기를 통해 맑은 하늘을 되찾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 개선에 보탬이 되는 활동을 계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2paper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