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HUG, 전세보증 이행제도 개선 위한 '시민참여단' 운영

입력 2019.04.22. 15:39 댓글 0개
가입자 증가 추세…개선된 절차 마련
【서울=뉴시스】HUG로그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이행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HUG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 나은 전세보증 이행제도를 마련하고자 이같은 채널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전세보증은 집주인으로부터 세입자가 돌려받아야 할 전세금 반환을 책임지는 서민주거안정 보증상품이다.

최근 가입자가 증가함에 따라 HUG는 개선된 보증이행 절차를 선제적으로 마련하고자, 국민과 외부 전문가들의 시각을 반영할 소통채널인 시민참여단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시민참여단은 법률전문가, 공인중개사 등 외부전문가와 전세보증 이행을 경험한 고객으로 구성되며 정회원과 준회원 2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정회원은 직접 회의에 참석한 후, 준회원은 온라인 활동 후에 각각 전세보증 개선사항과 홍보방안 등이 담긴 활동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HUG는 시민참여단 활동에 대해 회의 참석수당을 지급하고 우수활동을 시상하는 등 다양한 참여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민참여단 관련 세부내용은 HUG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안내문을 참조하거나, HUG 보증이행처로 문의하면 된다.

yo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