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CJ대한통운, 콜드체인 물류 서비스로 수제맥주 전국배송

입력 2019.04.21. 09:33 댓글 0개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와 3자물류 계약 체결
신선도와 품질 유지하는 서비스로 시장 확대

【서울=뉴시스】박민기 기자 = CJ대한통운은 스타트업 수제맥주전문 제조사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와함께 3자물류(3PL) 계약을 체결하고 이번달부터 본격적인 콜드체인 물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국내 맥주시장에서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비율은 약 1.5% 정도인 600억원 규모다. 하지만 2014년 주세법 개정되면서 수제맥주의 외부유통이 가능해졌고 수많은 양조장들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수제맥주가 매장에 판매되면서 대중들에게 확산되고 있다.

지금과 같이 매년 50~60% 정도의 성장세를 유지한다면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비율은 향후 2030년 10%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계약에 따라 CJ대한통운은 식품·유통 고객사들의 물류를 수행하면서 얻은 오랜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문적인 콜드체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정적으로 신선도와 제품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냉장 물류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인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의 성장과 수제맥주시장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는 이번달 말까지 대량생산이 가능한 공장을 준공할 예정이며 CJ대한통운은 공장에서 생산된 수제맥주를 전국 주류 도매상에 유통할 계획이다.

경기도 이천에 있는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의 대형 브루어리는 500만ℓ 규모의 맥즙을 생산할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수제맥주를 대량생산,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는 양조장에서 제조된 최상위 품질의 수제맥주를 신선한 상태로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국내 최대 물류 네트워크와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 운영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CJ대한통운과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CJ대한통운은 저온 보관과 운송이 가능한 냉장차량과 콜드체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양조장에서 생산된 신선한 맥주가 익일 배송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는 2016년 성수동을 시작으로 현재는 건대, 잠실에서 직영 브루어리를 운영하고 있는 수제맥주 전문회사로, 국내 맥주업계 최초로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털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CJ대한통운의 물류 서비스를 통해 전국 유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mink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